본문 바로가기
실버타운, 노인복지주택

한달살기 온천이 있는 고창 웰파크시티 황토 펜션 힐링카운티

by 해피줄리아 2023. 1. 28.
반응형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해야 될 시간이 필요하다면 당장 공기 좋고 물 좋고 조용한 고창으로 떠나봅니다. 고창웰파크시티는 전라북도 고창에 조성되고 있는 힐링 마을입니다. 웰파크시티에는 매일 온천을 즐기면서 한 달 살기에 좋은 황토 펜션 힐링카운티가 위치해 있고, 바로 옆에서는 가성비 좋은 실버타운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서울시니어스 고창타워 4차가 분양 중이며, 힐링카운티 옆에는 석정온천휴스파도 있어 은퇴하신 분들 뿐만 아니라 쉼이 필요한 젊은 층도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는 마을입니다. 황토 펜션이라는 단어만으로도 몸이 개운하고 회복되어지는 느낌은 저뿐인가요? 지금 자세히 알아볼게요.

한달살기힐링카운티
한 달 살기 온천 펜션 고창 힐링카운티

 

1. 한 달 살기 온천 펜션 힐링카운티

 

 


그동안 쭉~ 앞만 보고 달려왔다면 잠깐 멈춰 서서 지칠 대로 지친 우리 몸의 면역을 높여주는 시간이 꼭 필요합니다. 황토와 편백나무로 지은 황토펜션에서 그동안의 피로와 긴장을 떨쳐버리고 내 몸의 면역을 키우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서울에서 거리가 있기 때문에 제 체력 기준으로는 1박 2일 일정은 오히려 더 피곤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인생의 중간 쉬어갈 수 있는 시간이 생긴다면 한 달 살기에 너무 좋은 곳이 황토펜션 힐링카운티입니다.

일반 스탠더드 2인 기준 1박 12만 원부터 요금이 시작되지만 장기투숙을 하면 할인이 많이 되는데요, 우리는 한 달 살기가 목적이니 장기투숙 가격으로 알아봅니다. 7박 8일은 56만 원, 14박 15일은 98만 원, 30박 31일은 180만 원이며 2인기준 스탠더드형입니다. 좀 더 넓은 4인기준 패밀리형은 7박 8일에 76만 원, 14박 15일은 118만 원, 30박 31일은 200만 원입니다.

그렇다면 여기에 포함된 혜택은 무엇일까요? 여기서 한 달을 있으면서 쉬어가야겠다고 생각하는 가장 큰 이유로는 게르마늄 홀론온천이 있기 때문입니다. 매일매일 무료로 온천을 이용할 수 있고, 홀론면역파동욕장, 피트니스 등도 무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근처에 있는 석정온천휴스파는 25% 할인된 금액에 이용할 수 있지만 저라면 황토 펜션 내에 있는 무료 온천욕장으로도 충분할 거 같습니다. 이밖에도 식당 그린스토리 전 메뉴가 항시 10% 할인되는 혜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침구류는 일주일에 한 번씩 교체가 가능하고 기본 수건이 10장 제공되니 숙박기간 내내 세탁기를 이용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입장은 불가합니다. 사실 저는 나중에 실버타운 들어갈 때도 꼭 반려동물이 입장이 되는 곳을 찾고 싶은 마음입니다만 현실적으로는 함께 입실 가능한 실버타운은 아직 없습니다. 아무래도 쉬러 가는 건데 혹시나 다른 사람에게 방해가 되면 안 되기 때문이라는 이유는 너무나 납득이 가면서도 집에 반려견이 있다 보니 사실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하지만 제가 실버타운에 들어갈 정도의 시간이 흐른 후에는 분명 가능한 실버타운도 생기리라는 기대를 해봅니다.

 

2. 황토 펜션 힐링카운티 건강 프로그램

 

 

쉼을 통해 면역을 키우고 지친 몸과 마음의 회복이 가장 큰 목적이니 관련 프로그램도 살펴봅니다. 고창 황토 펜션 힐링카운티 안에는 요가명상센터가 있습니다. 황토로 만든 요가 명상실에서 전문요가강사의 지도를 받으며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몸의 피로와 마음의 피로를 털어냅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취향도 달라지는게 맞는 거 같습니다. 어릴 때는 명상의 시간이 그저 지루하기만 했었는데 지금은 오히려 자주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뭐든 급하고 빨리 해결해야 하는 하는 조급증을 내려놓고, 작은 일에 화를 냈던 자신을 반성하며, 가끔은 생각을 비우고, 불필요한 욕심을 내려놓고 뭔가 위로위로 올라와 있는 생각들을 아래로 아래로 내려보내는 안정감을 찾는 시간... 명상의 시간은 꼭 필요한 시간이라는 생각입니다.


한 달 동안 면역을 키우고 몸의 건강도 챙기러 간 곳이니 명상과 함께 가벼운 운동은 필수입니다. 운동처방사가 상주하여 있으면서 인바디 검사를 통해 자신에게 꼭 맞는 1대 1 운동 처방 프로그램도 챙겨주는 홀론피트니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탤런트 유해진 님이 어느 곳에 촬영을 가더라도 꼭 새벽조깅을 한다는 인터넷 기사를 본 적이 있었는데요 흔들리지 않게 자신을 관리하는 모습이 너무 멋져 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홀론파동욕이란 파동석에 50~60도의 열을 가하면 테라헤르츠파동이라는 진동이 나오는데요 이 진동으로 인해 혈관 속 노폐물과 독소가 배출되어 혈관청소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기름진 거 단거 많이 좋아하는 제게 꼭 필요한 독소배출 프로그램입니다. 파동욕을 하고 나면 체온 상승효과가 있고 체온이 상승되니 면역력이 증가되며, 체내 독소가 제거되어 피부도 좋아지는 효과는 덤으로 얻으실 수 있습니다. 파동욕 후에 개운하게 게르마늄 온천으로 마무리를 하면 잠깐이지만 세상을 다 가진 기분이 들게 됩니다.

 

3. 부대시설

 

 


한 달 동안 무엇을 먹느냐도 매우 중요할 텐데요 그린스토리 레스토랑이 운영 중이어서 면역을 올려주는 식품으로 셰프가 만든 다양한 음식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조식 뷔페도 운영하고 단품 식사도 있지만 아쉬운 것은 식사가 포함이 아니라 별도로 먹어야 된다는 점입니다. 물론 숙박과 함께 할인권을 제공받지만 이왕이면 한 달 살기 하면서 조식 정도는 포함이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2인만 입장이 되는 스탠더드룸은 취사가 안되지만 4인이상 입장 가능한 스탠더드룸과 패밀리룸은 취사가 가능합니다.

2인 스탠더드형에는 베란다, 트윈베드, 냉장고, 드럼세탁기, 냉/난방, 드라이어, 커피포트, TV가 있고, 4인 스탠더드형과 패밀리룸은 냉장고, 드럼세탁기, 드라이기, 커피포트, 밥솥, 4인기준 식기, 화장대, TV, 베란다가 있습니다.

부대시설로는 몸에 좋은 성분이 가득한 허브온실과, 원적외선 방사가 월등한 황톳길 체험장이 있습니다. 겨울에는 춥지만 봄에서 가을까지는 신발을 벗고 천천히 황톳길을 걸으며 심리적 안정과 혈액순환을 도울 수 있습니다. 실내 운동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맑은 공기를 마시며 걸을 수 있는 면역산책로가 준비되어 있어 특히 혈압과 당뇨를 앓고 계신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피톤치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살균작용이 뛰어나다는 편백나무숲이 있어 지친 몸을 달래주고 자연 속 힐링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는 위에서 잠깐 언급한 가성비 실버타운 서울시니어 고창타워가 4차 분양 중입니다. 은퇴 후 실버타운에서 사는 것을 생각 중이라면 황토펜션 힐링카운티에 머물면서 동네도 구석구석 살펴보고 편의시설 및 주변환경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겠습니다. 문의는 063-560-7300.

오늘은 한 달 살기에 좋으면서 온천을 품고 있는 황토펜션 고창 힐링카운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023.04.14 - [디지털 노마드] - 다음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누락 검색 안될 때 해결 방법

 

다음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누락 검색 안될 때 해결 방법

승인받은 지 이제 2달 정도 되어가는 해피줄리아의 티스토리 블로그는 아직도 많이 미흡한 상태이지만 그래도 애정을 가지고 꾸준히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대부분 다음에서 유입이

happyjulia.tistory.com

 

 

2023.01.18 - [여행, 한달살기] - 한달살기 실버타운편(동해약천온천실버타운, 오색그린야호텔)

 

한달살기 실버타운편(동해약천온천실버타운, 오색그린야호텔)

실버타운에 입주할 수 있는 나이는 일반적으로 만 60 세부터입니다. 사실 입주 나이가 되려면 먼~나라 이야기이긴 하지만 이상하게도 예전부터 실버타운에는 많은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건 아마

happyjulia.tistory.com

 

 

2023.04.24 - [여행, 한달살기] - 베트남 비자와 거주증 땀주 검사 밤 9시에 공안 5명이 집에 들이닥친 이야기

 

베트남 비자와 거주증 땀주 검사 밤 9시에 공안 5명이 집에 들이닥친 이야기

베트남에서 몇 년 거주했을 때의 이야기입니다. 이 이야기는 베트남에서 어떤 회사에 소속되어 있지 않고, 법인을 만들어 본인이 운영하는 회사도 없고, 머 그렇게 의지할 곳이라고는 나 자신밖

happyjulia.tistory.com

반응형

댓글